한국주식

[한국주식] HK이노엔과 카카오뱅크 매도 후기(feat. 나 같은 초짜도 수익을 보는 장이구나!)

자칭개미 2021. 8. 9. 18:22
728x90
반응형

1.
시장이 좋을때 공모주 청약을 해야된다고 말했다.ㅋㅋ 현재도 아주 좋은 시기 인 것 같다. 나는 현재 공모주 청약 성공률이 조금 높다. 최근에 진시스템 청약만 실패를 하였지만 그래도 진시스템을 -20%일때 추가 매수를 해서 이익을 보고 팔았다. 정말 잘 했다.

2.
요번에 팔았던 주식이다. Hk이노엔이라는 회사인데 컨디션과 헛개수를 파는 회사이다. 나는 예전에 간이 안 좋을때 매일 헛개수를 먹었던 적이 있다. 한달 정도 먹고 간수치를 체크하니 많이 나아졌다. 그래서 헛개수 나무를 심고 싶었는데 땅이 없으니ㅋㅋㅋ

그래서 이 회사가 상장된다고 하니 매수를 했다. 27%수익률이지만 수익금은 별로 안된다.

3.
카카오 뱅크이다. 오늘도 오르던데 ㅋㅋ 가지고 있는 분들은 정말 좋을 것 같다. 나는 금요일날에 팔았다. 한투 MTS가 잘 안되어서 너무나 속상해했는데 기다리고 기다려서 팔았다.ㅋㅋㅋ 안 팔렸으면 수익이 더 좋았을 건데 말이다.

어쩔 수 없다. 휴가 때 라서 와이프계좌도 같이 매매를 했다. 와이프에서 HK이노엔도 청약을 하라고 할 걸 괜히 카카오뱅크만 하라고 했다. 와이프 공모주 청약은 거의 100% 수익을 보고 있다. 내가 좋은 건 만 이야기를 해서 100%이다.ㅋㅋㅋ 그렇게 되니 청약은 무조건 돈 버는 구나 생각하고 있다. 이래서 투자가 무서운 것이다. 투자란 손실도 있는 것인데 이렇게 계속 수익을 보고 있으니 말이다.

4.
이전 투자를 처음 할 때 와이프에서 원유 선물을 사라고 한 적이 있다. 결과는 어떻게 되었는가? -600만원 났다. ㅋㅋㅋ 그래도 이전에 수익이 있어서 총합을 해보니 -250만원 정말 손실을 보았다. 와이프에게 미안 했다. 멋 모르고 알려줬기 때문이다. 역시 선물은 건들면 안된다.

5.
아직 8월이라서 수익금을 공개하는 것이 좀 그런데 현재 한국 주식 수익금이 1,000만원정도 된다. 이야 내 같은 초짜가 이렇게 수익을 봤다니ㅋㅋ 현재 팔지 않은 종목도 400만원 수익을 보고 있어서 기분이 좋킨하다. 그러나 그것은 알아야된다. 개나 소나 돈 벌 수 있었던 장이 지속되고 있는 부분을ㅋㅋ 언제까지 지속 될지 모르겠다.

8월까지 손실을 봤던 종목을 되짚어보자.

1. 에이스테크

- 이전에 전환가액으로 손절한 종목이다. 그러나 12,000원까지 올라갔던 종목이라서 너무나 빨리 팔았다. 조금더 더 기다렸으면 이익을 봤을 것인데 말이다. 현재 10,000원 ~ 12,000원 형성되어있던데 10,000원이 깨지면 들어가고 싶은 종목이다.

2. 피엔에이치테크

- 이 종목은 실험하기 위한 종목인데 아쉽게 손해를 봤던 종목이다. 코넥스인가 거기에서 있던 종목이 상장한 종목인데 따상을 하면 코넥스에서 있던 가격보다 더 높게 형성을 되어서 큰 이익을 볼 것으로 생각했다. 그래서 투자금도 많이 들어갔지만 상장 전 코넥스 가격이 너무나 높아서 실패를 했던 종목이다. 이제는 코넥스에 있던 종목이 상장을 한다고 하면 투자를 안 한다.

3. 아이티엠반도체

나의 애증의 종목이다. -20%까지 갔다가 현재 -15%하고 있다. 아직도 가지고 있다. 가지고 있는데 왜 매도를 했냐 말 할 수 있는데 이전에 많이 오른 적이 있었다. 그때 일부를 팔았다. 그때 현금 보유가 필요한 부분이였기 때문에 잘 팔았다고 생각한다. 그 돈으로 이익을 조금 봤기 때문이다. 아직도 가지고 있고 어서 플러스가 되길 바라고 있다.

4. 롯데케미칼

경기가 좋아지면 당연히 케미칼 쪽이 성장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다. +10%까지 이익을 보고 있다가 3분기 실적이 나왔는데 엉망이였다. 3분기 실적을 보고 팔아버렸다. 잘 팔았는 것 같다. 조금 더 떨어지면 들어가고 싶은 종목이다. 롯데케미칼 -60만원이고 삼성물산, KT&G,삼성바이오해서 퉁쳐서 손실을 없도록 만들었다. ㅋㅋㅋ 그러나 아쉽다. 삼성바이오가 ㅋㅋ 또 언젠가는 기회가 오겠지.

728x90
반응형